티스토리 뷰


미세먼지가 없어져서 오랜만에 한강까지 좀 많이 걸었더니 어이없게도 길을걷는꿈을 꾸네요. 별다른 의미를 두진 않았지만 궁금해서 내용을 좀 찾아봤더니 그닥 나빠보이진 않네요.


길꿈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꿈에서 나타나는 길은 방법이나 전망, 시간의 경과, 가치, 노력 등을 상징하는데요, 교차로 골목길 이정표등 상징이 각각 다를수 있다고 합니다.


  


 곧고 넓은 길을 가는 꿈.

현재 하고있는 일에 막힘이 없고 전망이 밝은 미래와 결과가 있으며 몸과 마음이 편안해 지는 대길한 운세가 펼쳐질 것을 암시하는 좋은꿈이라고 하네요.


 포장이 잘된 도로를 걷는 꿈.

자신을 비롯해 주변 모두 편안하고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릴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길을 닦는 꿈.

모든 일이 잘 풀려나갈 전반적으로 좋은 길꿈입니다.


 길을 보수하는 꿈. 

하는 일이 안정권에 진입함을 암시합니다.


 포장하는 길을 보는 꿈.

삶의 기반을 닦는 기로에 서 있음을 암시합니다. 자갈을 깔면 다른 사람의 어려운 일에 개입하여 자신의 도움을 주게되는 것을 나타낸다고 해요.


 울퉁불퉁한 길을 걷는 꿈.

 생각지 않은 놀랄일이 생기거나 심신이 피곤해 질것을 암시하는 약간은 불길한 길꿈.

  

 비탈길을 가는 꿈.

내리막길을 가면 좋은 운세로 호전되어 순조롭게 풀릴 것이지만 오르막을 가게되면 힘들고 벅찬 일을 겪게 됩니다.


 길을 가다가 멈추는 꿈.

계획했던 일을 멈추게 됩니다.


 

모퉁이로 꺾어진 길을 가는 꿈

일의 전환기를 맞이할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달밤이나 저녁무렵 어두운 길을 걷는 꿈.  

생소한 일을 겪거나 처음 만나는 사람과 대화를 나누게 되는것을 의미하는꿈이라고 해요.

 

 여러 갈래 길에서 어디로 갈지 망설이는 꿈.

어떤 일의 기로에서 망설이고 있는 심리상태를 나타내는 꿈이라고 하네요.


 길가다 장애물을 피해가는 꿈

잘 진행되던 일이 막히게 됩니다.



 길 한가운데서 물건을 줍는 꿈.

하고 있는 일에 장애물이 생겨 고비를 맞게 됨을 암시합니다. 


 이정표 앞에 멈춰서 있는 꿈.

머지 않아 자신의 삶에 방향을 제시해 줄 사람을 만나게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