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에 '슈퍼문' '블루문'등의 이야기로 떠들석했었는데 달구경은 해보셨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저녁늦게 수업이 있어 끝나고 돌아가는길에 차안의 라디오에서 방송하는 이야기를 듣고 창밖으로 잠시나마 지켜봤습니다.


해서 그런지 요 몇일전 커다란 달꿈을 꾸게 되었는데요,


꿈을 꾸게되면 재미삼아 힌번씩 찾아보게 되는데 달꿈의 종류가 많이 있더라고요.

몇가지 달에관한 꿈해몽을 정리해봤으니 비슷한 꿈 꾸신분들이라면 한번 

흉몽인지 길몽인지 재미로 한번 봐보시고 좋은일 생기시면 좋겠네요.


꿈에서 나타다는 달은 국가나 권위있는 단체와 종교 단체들을 상징하고 위인,안내자,어머니 애인 친구등 제2인자를 뜻하기도 한답니다.달빛은 좋은 일이나 사업의 영향력,소원충족등을 가리키고 어두운 달빛 또는 초승달 보름달 모양에 따라서도 다른 의미가 있다고 해요.




▶달을 바라보는 꿈. 

밝은 달을 바라보면 좋은 일이 생깁니다.

초승달이나  반달을 보면 사른 사람에게 자신의 사생활이 알려지게 되거나 짝사랑하는 일이

생겨 고민이 생기기도 한다네요.


▶달무리가 무지개 빛으로 찬란하게 빛나는 꿈

기혼자는 금술좋은 결혼생활을 하게 되고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게 됩니다.


▶하늘에서 보름달이 환하게 비추는 꿈

생활이 호전되어 집안이 화목해지며 마음에 근심 걱정이 없어지고 편안해질수 있다고 합니다.



▶달이 품안으로 들어오는 꿈.

미혼자는 결혼상대자를 만나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태몽이기도 합니다.


▶달이 사라지는 꿈.

하늘에서 달이 흔적없이 사라진다면 유명한 사람이 세상을 떠나게 되는 꿈이기도 한답니다.. 달이 구름속으로 점점 사라지면 하고 있는일이나 생활이 전반적으로 퇴보하고 침체된 분위기가 오래 지속될것을 암시하는 흉몽에 속하기도 한다고..


▶경건한 마음으로 달에게 비는 꿈.

지인의 도움을 받아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성취하게 될것을 암시합니다.


▶보름달을 여러개 보는꿈

단지 하나가 아닌 여러개의 보름달이 떠있었다면 큰재물과 연결된 돈과관련된 길몽이라고 하네요. 


▶달이 떨어지는꿈

하늘에 보이던 달이 아래로 떨어지는건 주변지인이나 가족의 건강과 관련된걸로 문제가 생길수 있다고 하니 주의깊게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달이 떨어져 품에 안기는꿈

달꿈중 자식과 관련된 태몽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술을 마시면서 달을보는꿈

내가 일하고 있는 직장이나 조직 단체에서 중요한 직책을 맡게되거나 성과를 보이는꿈이라고 합니다.


▶보름달이 초승달로 변하는꿈

진행중인 일들이 난관을 겪으면서 상황이 어려워질수 있는 의미로도 풀이된다고 합니다. 거꾸로 초승달이 보름달로 변한다면 길몽으로 해석된다고도 하니 참고해 보세요~




댓글